2022/05/12일 목요일 기록
2022.05.10. ㅡ 화요일 ㅡ
이 날은 이른 아침에 아인왕자의 외가에 가서 손자를 우리 집으로 대려와 임시로 우리 부부가 보모역활을 하며 같이 보내다가, 오후에 대려다 주기로 하고 우리 집으로 대려오는데ㅡ
놀라운 사건, ㅡ
본가에 다 다달았을 무렵, 직선거리로 약 4~5백여 미터쯤 가까이 왔을 무렵에 손자녀석이 하는 말이 ㅡ
"할아버지 집이네" ㅡ 라고 말을 하는 것이였다.ㅡ
아니, 이 녀석 본가에 몇번이나 왔다 갔다고, 이제 겨우 갓 두살이 넘었는데, 그 것도 지리적으로 멀리에서 태어나 5개월여만에 귀국하여 몇번 보았고, 그리고 2021년인 작년 여름에 우리 집에 몇번 대려왔다가 보내주곤 했었고, 지난 2월에 세번 왔다가 갔었고,
크게 묶음으로 보면 이번 이 세번째 귀국에, 우리 집에 왔다 간 것은 고작 약 10여회도 안되는 방문인데ㅡ
어떻게 2살짜리가 지리적으로 멀리 있다가 10여회 정도 도 안되는 방문 만에 할아버지 집 근처에 오자 곧 바로 할아버지 집이라는 것을 감지하고,
"할아버지 집이네" ㅡ 라고 말을 할 수 있는 것인지 신기 할 따름 이였습니다.ㅡ
아이와 잠시 시간을 보내었는데 벌써 대려다 주기로 한 약속시간이 다 되었고, ㅡ
오후에 다시 손자네 외가로 대려다 주고 왔답니다.ㅡ
기적 같은 감사 한 일 ㅡ
그런데,
아인이 외가 집에 갔을 때 큰며느리가 내 차에서 기름냄세가 많이 난다는 것 이였습니다.
ㅡ 가만히 생각 해 보니, 작년부터 차를 주차 후 다음 날 보면, 엔진룸 아래 바닥에 무언가 흘렀는지 적셔진 부분이 보였는데 무심하게 지나 왔답니다.
해서,
집으로 와서 차 점검을 위해 써비스쎈터에 전화를 하였는데,
놀랍게도 이틀 뒤인 5/12일 ㅡ목요일 09:00시 로 정비예약 이 되었고,
ㅡ 정비예약을 하면 보통 1~2주 후 에나 일정이 잡히고, 빨라야 1주 후 쯤에 잡히는 것이 통상이였다.
2022/5/12. ㅡ목요일 ㅡ
오늘(08시45분경) 지프분당써비스쎈터를 찾아가 점검상담을 받고, 차를 맡기고 오게 되었는데,
아주 적절한 시기에 정비쎈터를 찾아간 상황이 되었답니다.
이유인 즉,
고압연료펌프에 이상이 발생하여 연료 누수현상으로 냄새가 발생 될 수 있었고,
구동벨트도 손상되어 벨트 겉부분이 거미줄 처럼 풀려 엔진실 벽쪽에 붙어있는 것을 발견하고 구동벨트가 끊어지기 직전이라 운행정지를 해야 한다 는 것 이였으며,
타이밍벨트도 함께 교체하여야 한다는 것이였고,
부품교체 비용도 꽤 많이(약450만원이 조금 넘게) 발생 된다고 하였습니다.
해서,
내가 이 고압연료펌프는 리콜대상으로 통지문을 받았는데, 문제가 발견되고 이상이 있는 것이 확인된 이상 미리무상수리해 주어야지 리콜보상시 까지 타고다니다가 사고나면 안되지 않느냐고 물으니,
아직 본사에서 리콜대상에 대한 어떠한 조치사항 통보를 받은 바 없다고 하면서,
개선된 고압연료펌프도 확보 된 것이 없고, 리콜 부품이라도 차량제작 본사인 미국으로 주문을 해야 하고, 수급도 빨라야 보상싯점에서 3~4주 정도 걸릴 거라 하면서,
작년에도 새 차 1,500여대를 대상으로 약 400여대에 대해서 이 부품을 무상교체를 했었다고 합니다.
내 차는 무상보증수리 기간이 지나서, 유상수리를 해야 한다 고,
리콜통지문를 복사한다고 달라고 하기에 주었더니,
리콜정비도 8월 이후 부터 라 부품 확보도 그 때 가서야 하게 될거라면서,
일단 기존제품으로 유상으로 먼저 교체수리 한 후에,
리콜 확정시에 새부품으로 다시 교체하고 유상부품 값은 환급을 받을 수 있을 것 이라는 것이였고,
환불 조치도 8월 이후에 국내 본사의 지시가 있어야 된다는 설명 이였답니다.ㅡ
현 상황에서는 운행중단을 해야한다는 판정이고, 수리기간도 3~4주 이고, 빨라야 3주정도 소요된다고 하고,
부품을 알아보니 맞는 2종류 부품이 2군데 써비스쎈터에 각기 따로 있어 퀵써비스로 부르면 비용은 더 들지만 더 빨리 수리는 할 수 있다라고 하기에 그냥 일반으로 최대한 단축해 달라고 부탁하고,
어쩔 수 없이 차량을 맡기고 집에 왔는데,
오후 2시19분쯤
써비스 쎈터 담당직원 한테서 전화가 걸려 왔는데 하는 말인 즉,
본사와 협의를 했는데 고압연료펌프를 시정된 새부품으로 미리 무상교체할 수 있게 되어 이로 인한 비용부담은 없을 것 이라고 하였고, 벨트류도 기름 누유로 인한 손상으로 처리 할 수 있는지도 알아 보고 내일 전화를 해 준다고 하기에,
이런 고마운 수고가 있구나 ㅡ 라 생각하고,
연신 고맙고, 감사하다 는 의사표시를 하였답니다.
하마터면,
고압연료펌프가 고장이 나거 나, 차량 구동벨트가 끊어져 엔진이 멈추게 되면, 이어서 엔진 손상은 물론이며, 상황에 따라서는 사고로 직결되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 할 수 도 있었던 아주 위험한 상황을,
큰며느리의 예민한 후각 덕분에 사고를 미연에 막아 준 상황이기에 감사 한 일이 아닐 수 없답니다. ㅡ
여기서,
스텔란티스코리아(주)에서 엊그제 고객통지문 이 왔는데(이 통지문을 써비스쎈터 직원이 복사 함),
내가 소유한 차량이 제작 결함 중 하나로 고압연료펌프가 리콜대상이며,
2022.08월(예정) 부터 시정조치 기간이라는 것으로,
고압연료펌프 베어링의 내구성 약화로 인해 차량이 운행 중 시동이 꺼질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ㅡ
나는, 아 ㅡ 4개월이나 기다려야 한다니 걱정이네 ㅡ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ㅡ
다행히도 빨리 조치를 받을 수 있다는 소식에 감사함을 느끼는 순간이 였답니다.ㅡ
2022.05.17. ㅡ화요일 ㅡ 추가 기록 ㅡ
금일 2시경 지프분당써비스쎈터 고객담당 직원으로 부터 연락이 왔는데,
관련 부품을 여러경로를 통하여 다행히 일찍 수급 할 수 있어서 수리를 하였기에 금일 출고가 가능하다는 내용이였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써비스 쎈터에 도착하여 담당직원으로 부터 간략히 써비스 내용에 대하여 설명을 들었습니다.
감사하게도 당초 2022.08월(예정) 리콜대상 부품과 이와 연관된 벨트류 등에 대하여 조기에 무상처리를 해 주었고, 자비로 처리할 수 밖에 없는 일부 부품에 대해서 유상처리를 해 주었는데 당초 총 견적가의 약 17.67% 정도만 부담 하게 되었습니다.
또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고, 차를 출고 하였답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행하는 이런 써비스야 말로 진짜 진정한 감동을 주는 착한 써비스가 아닌 가 생각 합니다.
지프분당써비스쎈터 사장님의 용단과
고객담당 유재헌 님의 수고와
정비를 해 주신 정비사님들(정비책임자/전찬수)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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