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곳에서 이전하는 관계로 기록 날짜가 다릅니다.
2012.6.30. 물로 가는 자동차 이야기(4)... - 물을 보조 연료(수소)로 사용하는 자동차 만드는 이야기... HHO Hydrogen Dry Cell setting on the car ..
O 2012.6.29(금) 약 4시간 이라는 투자를 하고 Dry cell(수소 발생기) 를 차에 장착하면서...일전에 무리한 장착으로 물이 새는바람에 또 다시 준비한 가스켓으로 교체하려고 이동 중에...윗층 형님을 만났는데 구지 구경을 하시겠단다...하는 수 없이 같이 하게 되었는데 옆에서 이것 저것 챙겨주고 작업도구도 손수 가져와서 도움을 많이 주어서무사히 마무리를 잘 하였다...- 1차 점검 결과 가스는 생성이 잘 되었으나, 전류 소모량이 38Ah 가 나왔다...
- 다시 해체를 하고 재구성을 하여 점검을 하니 역시나 가스는 생성이 잘 되었고, 소모 전류를 측정한 결과 32A 가 나왔다...- 시간이 늦어져서 서둘러 마무리를 하고(사진도 찍지를 못하고...) 윗층 형님과 아래층 아우내와 우리 집에서 늦게까지 담화를 하였다... O 6.30(토) 하루종일 집안에서 뒹굴다. 저녁때 아래아래층 아우가 불러서 음료수 한잔하고 집에 들어오니 밤 8시가 훌쩍 넘어가고 있았다...- 어제 만들어 장착했던 Dry cell 성능이 궁금하여 차고에 내려가 시동을 걸고 재점검을 하니...- 어제 측정과 다른 값이 나타나고 있었다...- 어제 설치 후 측정 값은 분명 32Ah 정도 였었는데...- 오늘 재 측정을 하니 아래 그림과 같이 26Ah 정도이고 가스 역시 생산이 잘 되고 있다...- 어떻게 된 것인가...- 잠시 생각을 하고... 아 이것은 전해질의 농도에 의한 것이구나 라고 바로 알 수 있었다.- 어제 측정시 전해질이 충분히 녹지를 아니한 상태였었고...- 오늘을 전해질이 완전히 분해된 상태였기 때문인 것으로 보여서 이다...- 내가 바라던 전류 소모량은 20 ~27Ah 이였는데 아주 근사치에 가깝게 나온 것이다...- 일단은 성공적으로 잘 작동이되고 있어 만족을 하고 있다.- 다만, 가스켓이 약간은 마음에 걸리고 있다...- 이유는 재질이 크리스탈 투명매트라서 열에 의한 팽창으로 또 물이 새지 않을까. 하는 염려가 있기 때문이다. - 이재는 실제 운행을 하면서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기록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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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 11Ah 와 46Ah 전류를 소모하는 Dry Cell 작동 영상
vada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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